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성비 탁구라켓 3종류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많은 탁구인들이 알고 계시다시피 가격이 비싸다고 좋은 라켓은 아닙니다. 자신에게 적합한 라켓이 가장 좋은 라켓이며, 그래서 오늘은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
라켓 몇 가지에 대해 소개해보려 합니다.


첫 번째 라켓 : 버터플라이 코르벨

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 계시는 가성비 라켓
버터플라이 코르벨입니다.
순수 5겹 합판으로 대표적인 라켓입니다.
라켓의 무게는 89g 전 후가 될 수 있으며, 라켓의 두께는 6.0mm이라고 합니다.
그립은 ST FL 두 가지 종류가 있으며, 코르벨 라켓은


안정적인 올라운드 전형의 선수들이 선호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반발력은 특수 소재 라켓이나 7겹 합판에 비해 약한 편이지만 코르벨만의 부드러운 타구감과 묵직함 무거운 느낌을 선호하는 선수들이 사용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공이 바뀌기 전에는 코르벨의 인기는 훨씬 더 뜨거웠습니다 공이 바뀌면서 순수 합판보다는
ZlC 카본이나 특수소재가 탑재된 라켓을 많이 선호하는 편이지만 코르벨만의 안정감 있는 타구감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여전히 코르벨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코르벨 라켓은 가격이 10만 원 미만이며, 라켓의 무게가 다른 라켓보다 조금 무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힘이 없는 여성 회원님들이 사용하기에
무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 전형 남자분들에게
추천하는 라켓입니다 강력한 한방보다 안정감 있는
랠리 플레이를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두 번째 라켓: 스티가 클리퍼 cr
스티가 라켓이 가성비 좋은 제품이 많다고 생각을 하는데 그중 기억에 남는 라켓은 클리퍼 cr입니다.
클리퍼 라켓에도 시리즈가 몇 개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cr사용을 해봤을 때 상당히 만족했던 기억이 있어서
클리퍼 cr을 두 번째 추천 라켓으로 선정했습니다.
스피드와 파워의 밸런스를 갖춘 라켓이라 생각합니다 많은 상위급 플레이어들이 사용해봤을 라켓이며, 실제로 선수 시절 팀 선배 오빠의 추천을 받아서 사용해봤던 라켓입니다.
클리퍼 cr은 위에 보신 코르벨과 같은 순수 합판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다른 점이 있다면 클리퍼 cr의 경우 7겹 합판입니다 5겹 합판보다는 반발력이 조금 더 증가됐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 것 같습니다.
라켓의 무게는 평균 85g이며, 라켓의 두께는 6.8mm입니다. 클리퍼 라켓의 그립 종류는 정말 다양합니다.
흔히 알고 있는 ST와 FL 그리고 중펜 그립, FL라지 그립, AN그립 총 5가지의 그립 종류가 있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폭넓게 사용되고 있는 라켓이기도 합니다.


클리퍼 cr라켓의 가격도 코르벨과 비슷한 수준으로
10만 원 미만의 라켓입니다. 또 이 라켓은 무게가 가벼운 편이며, 코르벨 보다 반발력은 뛰어나지만 공이 약간 가벼운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묵직한 느낌보다는 날렵한 느낌이 묻어나는 라켓입니다.


조금 강한 스핀과 무게감 있는 부드러운 타구를 원하는 사람들은 만족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임팩트를 정확하게 하면 파워와 스피드가 좋은 라켓이지만, 그만큼 자신의 힘이 필요합니다. 이 라켓은 무게가 가벼운 편이라 초보 여성용으로 가성비 추천드리는 라켓입니다.
하드카본 매우 잘 나가는 라켓으로 시작하여 나중에 스핀 기술을 익히고 다시 라켓을 교환하기보다 이런 라켓을 구매해서 오래 사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
생각을 합니다.
개인적으로 여성회원님들이 사용하기에도 무리가 없고 남자분들도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라켓입니다.

세 번째 라켓:넥시 바토스
이 전 포스팅에서 넥시 바토스 사용후기를 올렸었는데
이렇게 추천 라켓에 포스팅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넥시 바토스 라켓은 넥시 라켓 중 현재 인기가 많은 버터플라이 비스카리아 라켓과 가장 흡사하다고 넥시용품사 직원에게 설명을 들었습니다.
5겹 합판에 아릴레이트 카본 (ALC)를 탑재하여 스피드와 안정감의 밸런스를 갖춘 라켓입니다.
라켓의 무게 종류는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습니다.
라켓 그립은 ST FL 중펜 그립까지 있습니다.
라켓의 두께는 5.75mm
바토스 라켓의 경우 가격대가 위에 두 라켓보다는 조금 비싼 편이지만 10만 원 초반대로 가성비 좋은 라켓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처음 이 라켓을 사용해 봤을 때, 생각보다 공이 무거웠고 스핀을 주는 손의 느낌이 좋아서
약간 합판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렇지만 반발력과 스피드도 매우 좋은 건 준수한 편이라서 조금 놀랐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앞 뒤 느낌이 조금 다르다고 느껴졌어요 그 부분이 나한테는 장점이었습니다
한쪽은 스핀 위주의 안정감 한쪽은 파워와 스피드의 공격력을 주로 사용하여, 탁구 스타일에 맞게 양쪽을 사용해보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이 라켓의 그립을 FL로 사용했는데 손에 감기는 편안한 그립감이 좋았습니다. 스핀과 파워가 적당히 갖춰진 성능에 바토스 라켓도 가성비 라켓으로 추천드려요
드라이브 위주의 남자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오늘은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3가지 가성비 탁구 라켓에 대해 포스팅을 해봤는데요, 라켓과 러버는 자신의 탁구 스타일에 적합한 것이 가장 좋은 조합이라 생각합니다 아무리 다른 사람에게 좋은 라켓도 자신의 신체조건과 탁구 스타일에 맞지 않은다면 좋은 라켓이라 볼 수 없습니다. 라켓을 선택할 때 탁구 스타일과 신체조건
가격 등을 비교해보시고 만족할 수 있는 용품을 선택하여 오래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자주 용품을 바꾸게 되면 새로운 감각으로 적응기간이 또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라켓을 꾸준히 적응시켜서 기술 향상에 큰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개인적인 저의 생각이니 구매 시 참고 정도만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항상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거짓 없는 솔직한 리뷰와 후기를 작성하려 합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오늘도 즐탁!

댓글